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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비아카데미][오픈특가]시장 분석 및 데이터를 활용한 앱 마케팅 전략 수립(~03/26) 0등록일 : 2020.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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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기간
2020.02.11(화) ~ 2020.03.26(목)

[모비아카데미][오픈특가]시장 분석 및 데이터를 활용한 앱 마케팅 전략 수립(~03/26)

[모비아카데미][오픈특가]시장 분석 및 데이터를 활용한 앱 마케팅 전략 수립(~03/26)

[강의 일정]
시간 : 2020.03.26 (목) 19:30 ~ 22:00
장소 : 강남역 모비아카데미 교육장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8길 15 홍우빌딩 3층)


[신청 방법]
※ 해당 강의는 모비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http://bit.ly/2wcAJfV ≪≪


[강의소개]
앱 시장 분석 및 사용자 데이터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 목표 달성하기!

전통적인 웹 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툴은
단연 구글 애널리틱스입니다.
하지만 웹 서비스와 달리 모바일 앱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만으로는 마케팅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앱 트래킹에서의 부정확성
즉, ios에 대한 트래킹 한계, 세션 기준의 트래킹,
전수 데이터가 아닌 샘플링 데이터를 통한 분석,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는 이유 때문입니다.

성공적인 앱 마케팅을 위해서는
트래킹 툴과 시장 분석 솔루션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이 기반이 되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마케터가 앱과 관련하여 측정해야 할 데이터는 무수히 많습니다.

-앱 설치수 및 주간 실 사용자수
-단계별 전환율과 이탈율
-경쟁사 앱 활성 사용자 수
-성별 연령별 카테고리별 시장 동향

하지만 이러한 데이터들을 확인하고 분석하는 것은
타깃 고객이 나의 앱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앱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지만,
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고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싶으신 분
-각종 실제 사례를 보고 자신의 마케팅 전략과 비교하며 나의 업무에도 활용하고 싶으신 분
-앱 서비스를 진행하며 알아야 할 기본 지표들을 숙지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활용 능력을 높이고 싶으신 분들

모바일 마케팅 전문 대행사의 실무자가
약 300여건의 캠페인 제안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알려드립니다.


[수강대상]
-앱 분석 지표의 종류와 지표별 활용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앱 관련 업무 담당자
-앱 전략 수립시, 경쟁사 분석을 조금 더 체계화하고 싶은 기획자
-앱 마케팅 전략 기획 전, 데이터를 통한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마케터
※실무 3년 차 내외 마케터 및 앱 마케팅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위한 강의입니다.


[강의목표]
1. 앱의 기본 분석 지표를 정의하고 그 지표를 활용하여 분석을 할 수 있다.
2. 앱 전략 수립 시, 경쟁사 분석을 위한 방법을 알고 그 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
3. 마케팅 전략 구축 시, 데이터를 통한 인사이트를 활용할 수 있다.
4. 앱 마케팅 기획 및 조사 시, 참고할 수 있는 툴들을 이해하고 활용해 본다.
5. 광고 카피 기획 시, 데이터적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목적별, 미디어별로 다양화할 수 있다.


[강의특징]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이 진행되며,
약 300여 건의 캠페인 제안 경험을 바탕으로
수강생의 관심사, 직종 카테고리를 고려한 부가 설명이 진행됩니다.
▷지표설명
: 앱 기획자, 사업자, 마케터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으면 좋은 데이터 지표뿐만 아니라,
최신 지표들에 대한 해석 및 활용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사례중심
: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를 하며 축적된 실제 사례를 가지고 강연이 진행됩니다.
▷광고기술 활용
: 데이터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툴을 활용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뽑아냅니다.


[커리큘럼]
1. 앱 분석 지표에 대한 정의 [30m]
1) 앱 서비스 기획 및 마케팅에 관련된 지표 이해
2) 기본 지표의 활용
3) 2가지 이상의 지표 활용을 통한 분석
4) 지표 활용 사례 (11번가 앱, IOI 모델 기용 사례)

2. 앱 시장 분석 데이터의 활용 [70m]
1) 앱 시장 분석 솔루션 비교
a. 앱 시장 분석 솔루션의 데이터 획득 방법 및 기준
b. 주요 앱 시장 분석 솔루션
(앱에이프, 앱애니, 오픈애즈, 게볼루션, 리서치애드, 모바일인덱스 등)
2) 앱 시장 분석 솔루션을 활용한 마케팅 적용 사례
a. 동시 소지 앱을 활용한 오프라인 광고 지면 선택 사례
(포커 게임 낚시터 옥외 진행 사례)
b. 신규 설치 수 등락 폭을 활용한 경쟁사 광고비 분석 사례
(금융 앱 광고비 추정 사례)
c. 벤치마킹 목적 경쟁사 프로모션 효과 분석 사례
(올리브영 앱 활성화율 조사를 통한 효과성 분석)
d. 경쟁사 성별 연령 정보를 활용한 Key 메세지 포지셔닝 사례
(아모레퍼시픽 신규 앱 포지셔닝 전략)
e. 휴면 유저 비율을 통한 매체 선정 사례
(가상 사례 활성화 유저 비율 조사를 통한 매체 선정 결정)
f. 별점 확인을 통한 서비스 기능 변경 만족도 조사 가상 사례
(모바일 인덱스 별점 통계 활용)

3. 마케팅을 통해 발생한 고객 행동 데이터 활용 [50m]
1) 마케팅에서 주로 사용되는 지표 이해
2) 마케팅 지표를 활용한 소재 소구점 분석 사례
(코오롱 소재 분석 및 개발 사례)
3) 마케팅 지표를 활용한 미디어 전략 수립 사례
(티몬 성과 시뮬레이션 사례)

4. Summary & QnA [10m]


[강사소개]
박유미 강사(현 모비데이즈 마케팅사업본부 이사)

[수강료]
40,000원

[문의처]
메일문의 hello@mobiacademy.co.kr
유선문의 070-5204-7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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